스토어팜
스토어팜 입문&중급 무난한 강좌 | 3장 | 부가기능 및 SNS 연동
GeekSomeFeel
2016. 12. 27. 16:22
3.1 부가기능 / SNS / 편의항목
애널리틱스/톡톡/마이비즈니스/블로그/페북/인스타를 쉽게 연동!
3.2 애널리틱스 / MODOO/ 톡톡 / 마이비즈니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쉽게 가입 할 수 있닷!!
요 녀석들은 스토어팜과 한 세트이기 때문에 필히 진행!
애널리틱스
§ 방문자 수 / 유입검색어
§ 시간대별 집계
§ 실시간 요약 통계!
스토어팜에서의 활용방법
1. 방문자수 일/주/월 집계 > 매출 비교
2. 방문자 유입 '키워드' 정리하여 광고 연동
3. 유입 키워드 중심 > 제품 기획전 세팅!
3. 해당 제품들의 이벤트 진행 필수
애널리틱스에서는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계를 제공하는데,
스토어팜을 연동하면, 애널리틱스에서 전자상거래를 쓸수없음
안타까움..
MODOO-네이버모두
네이버 모두(modoo)와 연동을 하면, 모두에. 스토어팜 스토어가 자동 연동!
§ 홈페이지가 없는 사업체
§ 오프라인 매장에 강점
§ 스토어팜 자동 연동 기능
§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진행
§ 네이버 지도 검색 노출
네이버 톡톡
네이버 톡톡에 가입후 스토어팜과 모두에 연동할수있음
*고객 소통의 지름길*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사업의 지름길"
네이버 검색등록 / 네이버MAP / 사업장정보 / MODOO / 스토팜 연동
네이버 톡톡 - 활용 방법
- 쇼핑몰운영은 CS전략의 싸움
- 피드백만으로 클레임 시간소모 절감
- 운영리소스 줄임의 시작. '소통'
톡톡! 고객인사 코너에
"스토어팜찜 클릭시 쿠폰제공" 필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스토어팜에 활용하기
1. 유입검색어를 엑셀로 다운로드
2. 유입검색어와 관련된 제품에 '적립금/할인혜택' 적용
3. 해당 제품의 해시태그,상품상세하단 유입검색어를 순서대로 작성
>> 노출빈도 상승효과 (단점있음)
4. 유입키워드 제품 2가지를 묶어서, 패키지 할인 제품화 시킬것
>>제품수 증감, 노출빈도상승
5. 유입키워드 제품을 모두 스토어팜 갤러리화 해둘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