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스토어팜 입문&중급 무난한 강좌 | 5장 | 노하우 제품가격의 선정.  원가 및 경비,부대비용

GeekSomeFeel 2016. 12. 27. 17:17
5.1 제품가격의 선정.  원가 및 경비,부대비용

 

 

 

§온라인판매 제품의 가격 구성

 

그래서, 보통 완제품가격의 3/1을 제조원가로 보면 됩니다.

 

 

 

§ 제조원가 = 통상 온라인세계에서는 수입물류회사의 기준.
§ B2B도매가 = 중소기업 원가가 될 가능성 큼.
§ 판매정가 = 소비자가격이나 보통 이 가격이 무너져 있음.

 

 

 

HOW?

가격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선?

 

 

 

Anyway?

1. 온라인가격 = 시장흐름의 가격

2. 매출이익 = 온라인가격 - 수수료 - 박스비 - 택배비 - 인건비 - 고객혜택 - 기타경비 > 매입원가

1) 박스비 : 가까운 지역내, 박스제작업체 선정 > 거리가 멀 경우, 배달경비 소요

2) 택배비 : 소품의 경우 1500원대 계약가능 > 고객에겐 3000원 택배비 적용

3) 인건비 : CS를 줄이고, 포장은 단순하고 빨리, 주문 및 송장 출력의 자동화

4) 고객혜택 : 구매평 및 프리미엄평은 혜택을 많이 줍시다.

5) 기타경비 : 호스팅,도메인,세금,영업,광고 > 총매출에서 비교해보자

 

5.2 운영리소스 및 외부요소 , 장치

 

 

 

5.3 내제품이 최우선 노출 -가장 많은 질문 + 정답없음

/////////////////////////////////////////////

 

*필자가 제일 빡쳐하는 챕터인데, 이 항목에 오기까지 4~5시간의 교육시간이 걸렸다.

 

"광고대행사직원들, 용기없는 소호몰사장들이 자기들 뱃솟 쳐불리려고, 항상 물어보는게,  "내제품을 메인에 걸고싶다." 라는 것.

 

"무식한자들에게 고하는데, 그렇게해서 얼마나 배 쳐불리려고 하는지 내가 질문하고싶다.

"사장들은 좋다. 광고대행사 직원놈들. 그렇게 해서 얼마나 갈것같아?"

"이 이야기가 2016년도 중순까지의 이야기 들이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 나오기 전까지"

"편법은 있다. 그런데, 정답은 없다. 그저 노력하는 것뿐"

"제발 인생 편하게 살려고 좀 하지말자" 노력하면 주어진다.

 

아직도 기억난다. 딱 2놈.

 

광고대행사직원 > "그래서, 1위에 어떻게 노출시키는지. 방법이 있는지?"

모 쇼핑몰 사장 > "내가 다아는 이야기들인데...?"

 

다 알고., 방법이 있는지 알면 직접 찾아서해라. 내가 해커냐?

내가 그거 알려주려고 교육한줄 알어?

 

그딴 식으로 돈벌꺼면, 그냥 토토사이트나 돌려라. 돈방석 앉을거다.

/////////////////////////////////////////////////////////////////////////////////////////////////////////////

 

 

HOW?

-불특정 다수가 구매를 한다.

-불특정 다수가 내 제품의 검색을 한다.

-불특정 다수가 구매후, 구매평+프리미엄평을 한다.

-스토어팜 찜을 많이 받는다.

-톡톡친구를 최대한 관계를 맺는다.

 

 

 

 

WAY? 사파가 있다면?

-지식쇼핑 상위노출 업체에 돈을 준다.

-잠깐 반짝하고, 제품이 사라질 위험을 안고 간다.

-and, '렌탈' 같은 서비스는, 노출업체도 안한다.

 

-경쟁이 심한 제품도 하지 않는다.

 

 

§최다규모 노출 >> 제품목의 물량전
§적정가격 >> 최저의 가격
§자사제품 도배 >> 점유비율확보
§네이버 연관키워드 최대활용

 

 

 

 

 자사몰이 있다면, 내제품 검색페이지만 이라도 따로 노출시켜보자

 

엄청난 팁인데...

 

만약 자사몰이 있고, 자사몰에 "네이버 검색광고"를 탑재 했다면,. 그리고 자체 개발자가 있다면?

 

 

위와 같이. 자사몰 페이지 속에

스토어팜 내 제품영역을 'IFRAME'으로 삽입해보시라

 

 

 

 

§ TV를 많이 보라 / 그리고, 각종업계의 품절,절판 제품을 확보하길.

 

 

 

§ 예능TV 시청과정에서 대중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가 뽑힌다
§ 실시간 검색으로 나올만한 키워드를 내제품의 연관키워드로 설정한다
§ 또는 내 제품의 제품명은 어떨까?
§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한다면, 1년에 1회 광고비가 급등하는 경우가 있다. 뉴스/TV 때문...

 

 

 

 

 

§ 품절 제품전을 Open 해보자. 
§ 단, 구매가 이루어지면 자기 발등 찍기!!
§ 품절, 절판 제품의 구매욕구는 굉장히 지속적인 트래픽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네이버 서비스의 모든수단을 쓰자. 방법을 동원!

 

1. 계정을 하나 준비하여, 제품과 관련된 밴드에 가입.
2. 밴드게시글에 제품에 대한 문의 혹은 밴드멤버의 의견을 여쭌다.

 

         

 
1. 스토어팜과 연동을 했다면, 블로그 친구를 모으고 공유
 SNS공유기능을 여러 블로그 계정에 작업을 한다

 

 

1. 카페공구 혹은 체험단을 진행하여, 제품 DATA를   만들어 내보자. 결제 혹은 관련링크는 스토어팜으로!

2. 홍보를 해도될만한 카페를 가입하여, 키워드를 남긴다

 

 

5.4 내 제품10가지를 1000개로 만들어야 '케파'가 나온다

 

 

A. 직접 제조자 - 제품수 50가지/국내재배/수제/업력20년/가격비쌈

B. 수입 판매자 - 제품수 300개/여러가지 건강식품

C. 직접+수입판매자 - 제품수 1000개 / 국내재배 / 수제 / 온갖 제품

D. 수제베이킹 - 제품수 30개 운영자

E. 수제베이킹+수입과자 - 제품수 이리저리 섞어서 300개 이상

F. 할리갈리 보드게임 1개 판매자

G.할리갈리 + 뿅망치 / 할리갈리 + 보관상자 - 2개 판매자

 

 

§제품을 억지로 만들고 섞고, 늘려라. '내 브랜드가 홍보된다'

 


 

 

* 내제품 50개

* 수입과자 100개를 보유시

* 1:N 매칭을 하면 5000개의 수제과자 제품을 만들수 있다.

* 수제과자 키워드의 3분의 1을 점유할 수 있다. >> 규모

* 그 과정에 저렴한 '미끼 제품'은 필수.

 

 

 

§ 제품이 많으면, 저절로 굴러간다. "쇠똥구리"처럼...

 

5.5 대명사 검색 및 노출 / 연관키워드 / 상위노출에 대하여.. 

 

 

 

키워드광고/매체광고로 노출,클릭,구매유도를 최대한 해야한다.

 

1. 초기에는 대명사 주요키워드 비용소모가 크므로, 연관키워드

    위주로 진행한다.

2. 네이버 검색광고가 개편된지 1개월되었다. 지금 진입하면 늦지않다.

 

 

1. 네이버 쇼핑 윈도우 코너 >> 무료.

2. 그런데, 아무나 입점할 수는 없습니다.

3. 오프라인매장 / 제조증명 / 인증서류 / 직접생산 등..

    네이버 직원이 판단 >> 입점만 되면, 노출 및 구매율 2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