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온라인서비스 및 창업을 진행하는 시점에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플랫폼의 종류를 알아보고

왜 해야하는지,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

1. 검색광고


검색광고는, 온라인서비스를 시작했을때,

수천,수만개의 온라인 사이트에 존재하는 '자사서비스'를 알리기 위함이다.

또한 구매를 유도토록 함에 있다.


보통 키워드 광고라고 하는데, 네이버 검색 최상단의 광고 링크이다.


키워드 광고비는 유료다


2. 비즈캐쳐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전화' 수식체크 및 고객소통 채널이다.

네이버에서는 전화번호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핸드폰이나 '톡톡'에 즉시 반영해 줄 수 있는

서비스 문의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 및 응대를 위한 서비스 이다.

무료다


3.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마이비즈니스에 등록하면

서비스 정보부터 위치, 연락처 등의 안내를 네이버에서 알아서 해준다


4. modoo


네이버 무료 홈페이지 제작툴이다.

홈페이지를 돈 들여서 하기가 어려운 입장에서는 modoo 만큼 좋은 서비스가 없다


5. 네이버쇼핑


보통 쇼핑몰에서 많이 쓰는 것인데,

쇼핑몰을만들고 네이버쇼핑과 연동 시키면 네이버에서 

쇼핑 코너에 제품을 뿌려준다


6. 스토어팜입점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쇼핑몰 플랫폼이다


7. 애드포스트


보통 블로거들이 많이하는데, 블로그를 포스팅하고 거기에 광고를 걸수있다

그리고 광고를 고객이 클릭하면, 수입을 얻을수있다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하다


8. 네이버예약


보통, 예약 중심의 오프라인 온라인 서비스에 적합한데

보통 '호텔 펜션 숙박'에서 많이쓴다


무료고, 쉽고 간단하다


9. 네이버페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이다.

네이버의 모든 서비스에 온라인서비스를 연결하고,


네이버페이를 세팅하면


고객은 별도의 pg사를 가입하지 않아도 결제 모듈을 통해

매출을 발생시킬수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